💍Wedding준비💕

💍 Wedding 스드메 - 제이웨딩 계약후기

167cm 2021. 10. 27. 12:37
반응형

남자친구와 결혼 얘기가 나온 후 다들 플래너를 구하고 결혼 준비를 시작한다고 하길래 제일 먼저 플래너부터 알아보기 시작했다.


인터넷에서 이미 유명하다는 다이렉트 카페도 가입은 해서 무슨 내용이 있나 읽어보기도 하고, 결혼을 준비하는 친구가 진행하고 있다는 업체도 알아보려고 하던 찰나, 언니 친구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플래너님이 가성비 좋은 업체들로 잘 해주신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해당 플래너님에게 오픈채팅을 보내봤다.

그게 바로 제이웨딩이었고, 나는 강호연 플래너님께 방문 상담을 한 후 당일 바로 계약을 진행했다.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시고 내가 원하는 바를 바로 잘 캐치해주셔서 업체들을 나름대로 빠르게 선정할 수 있었다.

플래너님과 계약하고 이런 질문들을 물어볼 전문가가 있어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카페에서 글을 보고 다른 사람들이 다 하는데 나도 해야하나? 싶거나 미리 준비해야하는데 내가 안하고 있는지 여쭤보면 친절하게 답해주신다.


사실 누구든 결혼은 처음 준비하는 것이고 잘 모르기 때문에 비동행이라도 플래너님이 있는게 좋은 것 같다. 나는 열심히 알아보는게 재밌기도 하면서 귀찮기 때문에 플래너님이 있는 결혼 준비가 더 수월할 것 같아서 상담 후 바로 계약을 했다.



그리고 제이웨딩은 비동행 업체이지만 서비스로 동행 1회 무료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점이 엄청 메리트라고 사람들이 말하길래 나도 여기에 혹 한것도 있었다. 우리 언니는 결혼할 때 다이렉트 웨딩을 통해 비동행으로 진행했었는데 나에게 그렇게 추천하지 않길래 다른 업체를 알아본 것도 하나의 이유였다. 대부분 본식 가봉 때 동행 서비스를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나도 나중에 본식 드레스를 고를 때 플래너님과 동행할 예정이다.

스드메는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백지 상태에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인 것 같다.
그래서 방문 전에 어느정도 개인의 취향을 파악하고 가면 훨씬 상담이 편하게 이루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스드메 꿀팁❤
미리 원하는 스튜디오, 드레스 스타일 정도는
파악을 하고 가면 고르기 훨씬 편하다!

나는 방문 상담 때 미리 원하는 스튜디오 스타일은 인물 중심 + 배경 있는 곳으로 찾아갔는데 가성비 좋은 제휴 업체로 추천해주셔서 해밀로 예약을 했었다. 그런데 나와서 보니 아무래도 같은 계열이지만 색감이 더 깔끔한 일명 마퍼레로 불리는 마이퍼스트레이디가 더 마음에 들어서 마퍼레로 변경했다.
마음에 드는 업체가 있다면 이렇게 인스타로 해당 계정을 찾아보고 작품들을 보면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드레스는 어두운 홀에서 비즈가 빤짝이는 것으로 입고 싶다는 것만 생각하고 찾아가지 않아서 가서 업체를 고르는데 조금 어려웠다. 그래서 어느 정도는 드레스를 조금 보고 가면 드레스 투어 업체 선정하는데 어렵지 않을 것 같다. 대부분 사람들이 3군데를 간다고 하길래 나도 나중에 후회되지 않게 집에와서 알아보고 클라라를 추가 예약해뒀다.
드레스 투어 한 군데 더 선정하는데 도화브라이드랑 클라라랑 어떤 걸 할지 엄청 고민했던 건 나만 아는 비밀이다.😂
참고로 드레스투어 업체의 가격은 니콜스포사 < 하오에 < 클라라 순으로 비싸지니 참고하길 바란다.


[계약당시]
스튜디오 - 해밀
드레스 - 니콜스포사, 하우스오브에이미
메이크업 - 드니

[변경]
스튜디오 - 마이퍼스트레이디
드레스 - 니콜스포사, 하우스오브에이미, +클라라
메이크업 - 드니


니콜스포사 기준 나의 스드메 견적은 150 정도이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 하시길.....😉
스드메 기준 200이하로 하면 가성비로 진행한다고 보면 될 듯하다. 내가 어떤 업체를 정하느냐에 따라 1000만원도 가능한게 바로 스드메인데 나는 갓성비로 진행할거라서 너무나 만족하고 있다. 다만 드레스 업체를 어디로 고르냐에 따라 추가금이 생길 예정이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스드메 관련해서 투어 및 계약을 하게되면 그거에 관해서도 글을 남길 예정이다.
본식까지 플래너님과 잘 준비해서 마음에 드는 인생에 한번 뿐인 예쁜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

최근에는 코로나 규제가 풀려 11월 13일, 14일에 혼수 박람회가 열린다고 하니 관심있는 사람은 참석하면 유용할 듯 하다. 나도 아직 한번도 박람회를 가본적이 없어 이번에 방문 예정이다.



가성비 스드메를 준비하고자 한다면 제이웨딩을 추천한다.

내가 한달 정도 결혼 준비를 하며 느낀 찐 후기로
제이웨딩의 장점은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1. 비제휴 업체 글을 올려도 삭제 당하지 않고 같은 카페 내에서 짝궁을 구할 수 있다.
2.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스드메 가성비 제휴 업체와 잘 제휴되어 있다. (내 견적은 타 웨딩업체보다 더 저렴함!!)
3. 포인트 적립이 쉽다. (포인트로 웨딩품목 할인도 가능하고 남는 포인트로는 포인트몰 상품 구매 가능!!)
4. 대기업 공장 느낌이 아니라 한 명씩 친절하게 응대해주는 느낌이라 더 좋다.

포인트 확인 링크가 있어 관리하기 쉽다



카페 가입 시 추천인에 유토끼를 입력하면 3만 포인트 받을 수 있으니 가입 시 입력하고 같이 포인트 적립받아요🖤

배너 클릭 시 제이웨딩 카페로 바로 이동!!

반응형